[설 선물 특집-동아제약 ‘써큐란’] 우리 몸 속 혈액 막힘없이 잘 돌게 도와줘

입력 2013-02-04 17:22


지난 2011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3대 사망원인 중 암과 뇌혈관질환은 전년보다 낮아진 반면 심장질환은 전년대비 6.1% 증가했다. 뇌혈관질환과 심혈관질환은 모두 혈액 순환 장애가 원인이거나 관련이 깊다. 또한 요즘 같이 유난히 추운 겨울철이 되면 심혈관계질병 발생 및 사망자가 늘어난다고 하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혈액순환 장애 증상으로는 손발저림, 기억력감퇴, 만성피로와 무기력증 등이 나타난다. 혈액 순환 장애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경우, 혈액의 점도가 높아진 경우, 혈압이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등으로 이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려면 흡연이나 과도한 음주 등 좋지 않은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또 유산소 운동을 포함한 꾸준한 운동,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과일이나 채소 위주의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일상적인 관리와 더불어 혈액순환 개선제를 복용하는 것도 심혈관과 뇌혈관 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동아제약 ‘써큐란’은 순환하다(Circulate)의 뜻을 가진 제품으로 우리 몸의 혈액이 막힘없이 잘 돌아가도록 도와주는 혈액 순환 개선제다. 시중의 대부분 혈액 순환 개선제들이 한 가지 성분인데 비해 써큐란은 서양산사 추출물에 은행잎, 멜리사엽, 마늘유 등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4가지 순수 식물성 생약성분이 복합 함유돼 있다. 서양산사 추출물은 식물에서 분리된 심장혈관계 약물로 치료영역이 넓고 부작용이 없어 중·노년층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동아제약은 “평소 써큐란을 복용해 혈액순환장애와 관련된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야 말로 건강한 사회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설 명절을 맞이해 부모님이나 친인척, 지인들 선물로 강력히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수 쿠키건강 기자 ju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