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특집-동원 F&B] 고가·중저가 출시… 뱃살참치 1000세트 한정
입력 2013-02-04 17:15
건강을 테마로 하는 선물세트가 올 설에도 꾸준히 사랑 받을 전망이다. 건강기업 동원F&B도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설 선물세트 200여종을 준비했다. 주로 참치 김 홍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건강 콘셉트의 식품들로 구성했다. 특히 참치 회사답게 식품 최고 인기 제품인 ‘참치’ 를 전면에 내세워 선물세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양극화에 따라 중저가 실속 세트와 프리미엄 세트의 수요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선물세트도 구성했다.
간판 제품인 참치, 캔햄 선물세트의 경우 2∼3만원 대 실속 세트와 함께 5만원 이상의 고가 세트의 비중을 확대했다. 동원 뱃살참치 명작, 명장지선,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세트 등 이색적인 프리미엄 세트는 덤이다.
참치선물세트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 참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치매 예방과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동원튜나리챔 100호, 참치캔, 런천미트, 카놀라유 등 다양한 제품이 혼합된 동원혼합 5호 등이 올 설 시즌 주력 세트다.
동원 뱃살참치 명작은 황다랑어의 뱃살부위만을 100%수작업으로 선별했고, 명장지선은 동원F&B의 원초 명장이 청정해역인 신안앞바다에서 자란 토종 돌김 중 질 좋은 원초만을 선별해 만든 명품 김세트이다. 두 세트 모두 한정된 원재료를 선별해 만들기 때문에 주문 생산만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000세트씩만 한정 판매중이다.
한편 동원F&B은 주력 상품인 참치캔 선물세트 외에도 고급 캔햄 리챔으로만 구성된 리챔세트 6호, 들기름김과 카놀라유가 혼합된 양반김 혼합3호 등을 함께 준비했다. 또 참치회 와인 과일 명품김치상품권 등의 특색 있는 선물세트도 설 명절 기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조규봉 쿠키건강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