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세종청사 출퇴근 갈매로 조기개통 外
입력 2013-01-17 21:57
세종청사 출퇴근 갈매로 조기개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정부 세종청사 출퇴근 차량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갈매로(총연장 480m·왕복 4차로)를 예정보다 앞당겨 오는 21일 개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구간은 대전 방면에서 옛 국도 1호선인 금남교를 거쳐 세종청사로 직접 진입하는 최단거리 도로다. 오는 6월 개통 예정이었으나 대전시, 세종시 첫마을, 공주시에서 세종청사로 출퇴근하는 차량이 간선급행버스시스템(BRT) 도로로 몰리면서 정부 세종청사 주변이 극심한 교통체증을 빚고 있어 개통을 앞당겼다.
면역력 증진 인삼세트 ‘천년지삼’ 개발
충남도는 피로회복과 미용, 면역력 증진에 좋고 쓴맛이 덜한 인삼 3종 세트인 ‘천년지삼’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와 금산 국제인삼약초연구소실용화연구팀은 인삼 분말에 발효 검은콩과 석류, 작약과 감초 등이 포함된 복합조성물인 ‘소건중탕’을 접목, 이 제품을 개발했다. 사포닌 함량이 100g당 1512∼1785㎎ 수준이다. 씹어 먹을 수 있는 등 복용이 쉽고,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발효 검은콩은 피로회복에, 석류는 미용에 효과가 있다.
동해 생활체육 전국유도대회 개최
강원 동해시는 오는 19∼21일 동해체육관에서 ‘2013 동트는 동해 생활체육 전국유도대회’를 개최한다.
동해시와 대한유도회가 공동 주최하고 강원도유도회와 동해시유도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다. 초·중·고·대학·일반부 1부 아마추어 부문과 2부 선수출신 부문, 3부 초등 선수부로 나뉘어 치러진다.
동해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올해 동해에서 열리는 첫 전국대회인 만큼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설맞이 횡성한우 1400마리 도축 판매
강원 횡성축협은 설 명절을 맞아 횡성한우 1400마리를 도축,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횡성축협은 지난 14일부터 선물세트 예약을 접수해 하루 평균 300∼500세트 가량 주문을 받고 있다. 오는 2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축협 인터넷 쇼핑몰(hbeef.com)과 우체국·농협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선물세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횡성축협 관계자는 “올해는 주문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횡성한우 도축량을 지난 설 명절보다 500마리 가량 늘려 잡았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화장 장려금 20만원 지원
충북 단양군은 화장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이달부터 화장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단양지역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주민이 사망해 화장으로 장례를 치르면 유족은 20만원을 지원 받는다. 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연고자가 지역에 안치된 분묘를 개장해 화장할 때에도 지원받을 수 있다.
화장 장려금을 받으려면 사망자 주소지 또는 개장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화장한 날로부터 30일 안에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