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세계무술공원내 수석공원 조성 外

입력 2013-01-15 21:45

국민 대상 ‘독도 깃발 디자인’ 공모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독도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해외에서도 독도를 대표할 수 있는 ‘독도깃발’을 공모한다.

경북도는 다음달 4일부터 3월 13일까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깃발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만 작품을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홈페이지(www.gb.go.kr), 사이버독도(www.dokdo.go.kr), 공모전 홈페이지(www.dokdocontest.com)를 참고하면 된다.

덕산온천축제 18,19일 개최

충남 예산군은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덕산온천관광지 일원에서 ‘2013덕산온천축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시작되는 이 축제에는 원탕인 덕산온천관광호텔과 정부지정 ‘보양온천’인 리솜스파캐슬을 비롯한 14곳의 온천업소, 덕산면 번영회 등 10여 개의 지역단체가 참여한다.

풍물 어울림 한마당과 특별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개막축하공연인 ‘힐링 온천골’, 황새와 접목한 마당극 ‘덕산온천을 사랑한 황새’, 7080 힐링콘서트, 청소년 힐링 댄스 페스티벌, 인기가수 공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생거진천 판화미술관서 ‘열린 판화전’

충북 진천군은 진천읍 군립 생거진천 판화미술관에서 ‘열린 판화전’을 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전시회는 미술과 생활의 동반 관계를 나타내기 위해 ‘미술이 삶의 일부’를 주제로 오는 4월 21일까지 계속된다. 미술관 소장품 가운데 일상생활을 소재로 한 작품 30점이 선보인다. 관람료는 일반 1500원, 5명 이상 단체와 진천군민은 750원이다.

생거진천 판화미술관은 국내 유일의 판화전문 미술관이다. 2010년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10차례의 전시회를 열었다.

세계무술공원내 수석공원 조성

충북 충주시는 5억원을 들여 세계무술공원 내에 야외 수석공원을 조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석공원은 8357㎡의 규모로 앙성면 조천리 등 남한강에 산재해 있던 수석 92점이 전시돼 있다. 이로써 전국적인 명품 수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남한강 수석은 거대한 돌이 수천 년 동안 강물에 깎이고 다듬어져 만들어진 자연의 조각품으로 인정받는다. 전시된 수석은 다양한 크기와 모양을 갖고 있다.

코레일유통·우송대 산학협력 협약

코레일유통은 15일 대전 우송대학교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우수 인재 발굴과 외국학생들에게 한국 기업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코레일유통은 겨울방학 등을 이용해 외국인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등 기업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송대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은 외국인 학생이 80%를 차지한다.

코레일유통의 한 관계자는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은 인재를 얻고 대학은 교육의 실효성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