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입 정시 가이드-전주대학교] 농어촌장학생 등 3개 전형 학생부 100%

입력 2012-12-12 17:35


전주대학교는 학교의 인재상을 슈퍼스타로 정하고 있다.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에서 따온 슈퍼스타는 예수를 닮은 지성과 인성, 영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전주대는 학사모니터제도를 비롯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학사제도가 있다. Star T 프로그램의 경우 학생 스스로 목표를 세워 작은 목표일지라도 성취감을 느끼며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을 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장학금을 지급할 때도 성적에 국한하지 않고 자기 목표의 성취 여부에 기준을 둔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주대는 최근 외국인 학부장학생 지원사업, 한식조리특성화대학 지원사업, 창업선도대학지원사업, 지역스토리텔러 양성 지원사업, 입학사정관제 우수대학 5년 연속 선정, 2단계 산학협력중심대학, 지역연고산업진흥(RIS) 사업, 예비 기술자 육성사업선정, 일반대학 교직과정 우수대학 등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에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전주대 정시모집은 오는 22∼27일 진행된다. 가·나·다군에서 모두 655명을 선발하는데, 일반학부는 수능 100%를 반영한다(실기, 면접이 시행되는 일부 학과 제외).

모든 계열에서 교차 지원이 가능하며, 수리 ‘가’형 응시자는 취득 점수의 10% 가산점이 주어진다.

경배와 찬양학과, 음악학과, 디자인학부, 생활체육학과, 운동처방학과, 축구학과, 태권도학과, 게임학과, 공연엔터테인먼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영화영상학과는 면접 및 실기고사를 실시하기 때문에 일반전형이지만 수능시험 미응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정원외로는 농어촌장학생, 전문계고교 출신자, 기회균형할당제 등 3개 전형에서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이근호 입학관리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