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입 정시 가이드-평택대학교] 다양한 장학제도… 30%이상 수혜

입력 2012-12-12 16:27


평택대학교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 원서를 22일부터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인터넷과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다. 평택대는 정시 ‘가’, ‘나’, ‘다’군에 속해 있다.

실기전형이 있는 실용음악학과와 영상디자인학과(이상 가군)는 다음달 15일에, 음악학과와 방송연예학과, 시각디자인학과(이상 다군)는 다음달 28일에 실기고사가 치러진다.

평택대는 현재 매학기 글로벌 리더스, 글로벌 패스포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 중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의지가 강한 학생을 선발해 집중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글로벌 마인드 형성을 위한 문화이해 및 체험프로그램, 소통능력을 키우는 외국어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척자이자 리더로서의 소양을 키우는 인성프로그램, 실무능력을 키우고 진로를 열어주는 취업진로지도프로그램 등이 다각적으로 제공된다.

평택대의 장학금수혜율은 30% 이상이다. 반값 등록금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비춰보았을 때 매우 높은 수혜비율이라고 할 수 있다. 평택대는 성적 중심의 성과 장학제도와 함께, 학생들이 다양한 재능과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High-Up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High-Up 장학제도는 크게 인성개발, 학업능력배양, 학업능력회복, 글로벌역량강화, 취업역량강화, 리더십함양 등 6개의 상위분야를 설정하고 그 아래 다시 총 28개 세부항목별을 설정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기개발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장학적 지원을 하는 제도다. 이중 금연프로그램, 다이어트프로그램, 도서관마일리지프로그램, 학사경고극복프로그램 등은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평택대 지세화 교무처장은 “평택대는 기독교적 인성에 바탕을 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지식인 및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며 “아울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또한 남과 더불어 함께 발전하려는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지세화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