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입 정시 가이드-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모든 전형에 출석교회 담임목사 추천
입력 2012-12-12 16:32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는 12월 21일부터 26일까지 2013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나군에서 모집하며 선발인원은 73명이다.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정시모집의 특징은 모든 전형에 출석교회 담임(지도)목사 추천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독교 세례교인이어야 한다. 또한 지난해와 달리 일반전형은 신학과만 모집하며, 선교학과, 기독교교육학과, 선교영어학과, 선교중국어학과는 일반전형을 기독학생 전형으로 변경하여 모집한다.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는 올해 선교중국어학과를 신설했다. 그리스도 복음의 소중함을 깨닫고 중국의 역사와 문화 및 중국의 현대 정치와 경제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21세기 선교 및 다양한 분야에서 중국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부분의 전형은 학생부 30%, 수능 30%, 면접 30%, 성경고사 10%를 반영하고, 만학도 특별전형은 면접 80%, 성경고사 20%를 반영하므로 수능 미응시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성경고사는 본교에서 출간한 ‘개역개정판 성경에 따른 ACTS 성경시험 문제집(구약/신약)’에서 출제된다. 객관식 4지 선다형으로 100문항 정도 출제되며, 신앙생활의 성실도를 평가하기 위한 수준의 난이도이다.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는 평생교육사 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이수한 자는 평생교육사 2급 및 3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보육교사 교과목을 이수하면 보육교사 2급 자격의 취득도 가능하다. 선교학과를 전공한 경우 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 IC위원회에서 발급하는 IC(Intercultural Communicator)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박응규 교무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