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자녀들을 5대 관계로 회복시켜라

입력 2012-12-05 17:34


창세기 39장 1∼6절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자녀들은 대부분이 관계가 막혀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 자신과의 관계, 선생님과의 관계, 부모님과의 관계, 공부와의 관계가 꽉 막혀 있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게임이나 술, 흡연, 욕설 등으로 고통스러운 삶을 잊어버리려 합니다. 특히 관심을 끄는 점은 기독 학생들도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다는 사실입니다. 성경을 보면 하나님이 인간을 만드시고 관계를 중요시했습니다. 죄를 지은 인간에게 관계회복을 위해 예수님까지 보내 주셨습니다. 우리는 관계회복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5대 관계입니다.

첫째, 하나님과 관계를 회복하면 1% 리더가 됩니다. 많은 학생들이 교회를 다니면서도 하나님과 관계가 막혀 있습니다. 구원의 확신이 없으므로 믿음이 흔들립니다. 제가 만난 학생의 대부분은 사는 목적이 ‘그냥 살아요’입니다. 이들에게 사는 목적이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전도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내 욕심을 이루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는 제자로 세워야 합니다.

둘째, 자신과 관계가 회복되면 1% 리더가 됩니다. 대부분 학생이 열등감으로 가득 합니다. 자신을 사랑한다고 고백해 본 적도 없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위대하게 만들었습니다. 당신의 형상대로 만드시고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리도록 축복하셨습니다. 또한 우리를 대신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우리를 구원해 주셨습니다. 얼마나 가치 있고 소중한 존재입니까. 자존감이 세워지면 전도, 공부, 성품 1등을 합니다.

셋째, 선생님과 관계가 회복되면 1% 리더가 됩니다. 수학선생님을 싫어하면 수학점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성적이 떨어진 학생 대부분이 그 과목 선생님을 싫어합니다. 선생님은 하나님이 나를 위해 보낸 축복의 통로입니다. 사탄은 교회와 학교와 사회에서 리더를, 선생님을 존경하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선생님은 나를 위해 하나님이 보낸 사람임을 인정할 때 관계가 회복됩니다. 선생님을 사랑하고 존경하면 공부 1등, 전도 1등, 성품 1등 축복을 받습니다.

넷째, 가족과 관계가 회복되면 1% 리더가 됩니다. 현대사회에서 가족이 소통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 학생이 부모님과 소통이 안 됩니다. 그리고 부모님을 사랑하고 존경하지 않는 학생이 많습니다. 성경은 부모를 존경하고 주 안에서 순종하라고 명하시고 그 사람에게 땅에서 잘된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에덴동산에서 가정을 파괴한 사탄은 지금도 가정을 무너뜨리는 데 자녀와 부모의 소통을 막고 있습니다. 가족을 사랑하고 부모님과의 관계가 회복되면 전도, 공부, 성품 1등을 합니다.

다섯째, 자신의 생업(공부)과 관계가 회복하면 1% 리더가 됩니다. 학생들은 공부를 인생의 적이라고 합니다. 공부를 싫어하고 저주합니다. 그러므로 공부가 되지 않습니다. 공부를 사랑하면 공부를 정복하게 됩니다. 수학을 사랑하면 수학 100점, 영어를 사랑하면 영어100점을 받습니다. 공부는 하나님이 주신 특별한 축복입니다.

교회와 가정에 지금 시급한 사명은 자녀들을 바로 세우는 것입니다. 5대 관계 회복의 훈련을 통해 이 땅 어느 곳에 가든지 회복사의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균형 있고 전인적인 회복을 시켜 우리 자녀와 성도들을 세상에 파송해 하나님이 원하시는 나라로 만들어야 합니다.

한성택 부산 예환꿈교회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