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세종시청 행정전화 국번 300번으로 변경 外

입력 2012-12-05 18:34

세종시청 행정전화 국번 300번으로 변경

세종특별자치시청의 행정전화번호 국번이 내년부터 현재의 211번에서 300번으로 바뀐다.

세종시는 현재의 시내 행정전화번호 국번(211번) 일부를 시민이 사용하고 있어 부여할 수 있는 번호에 한계가 있고, 정부 세종청사 입주기관과 구분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에 따라 내년부터 시청 국번을 변경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해당 국번으로 시작되는 전화번호를 1만8000여개 확보했다. 정부 세종청사로 이전하는 중앙행정기관과 소속기관 국번은 200번으로 예정돼 있다.

울산시 내년 주민참여예산 4178억원

울산시는 주민 의견을 수렴해 반영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이 4178억원이라고 5일 밝혔다. 예산 명목은 골목길과 외국인 노동자가 많이 다니는 곳 CCTV 설치 34억5000만원 등 총 90건이다. 이들 예산은 시 홈페이지 인터넷 설문조사와 각종 위원회에 참여하는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하지만 시는 의견수렴 과정에서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주민참여를 보장할 수 있는 기구나 절차는 외면한 채 형식적 여론조사만을 고집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시의 일방적 예산 편성에 정당성만 보장한다는 것이다.

횡성 태기산 트레킹로 순환 숲길 개방

강원 횡성군은 태기산 임도를 활용한 고원 트레킹로에 순환 숲길을 조성, 5일 개방했다.

횡성군은 올해 태기산 트레킹로를 찾는 이들에게 다양한 코스를 제공키 위해 둔내면 삽교리 태기산∼청태산 간 16㎞ 임도에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 자연친화적인 순환 숲길을 조성했다. 순환 숲길은 삽교리 산채마을을 경유하는 9.9㎞ 코스와 구두미 마을을 경유하는 6㎞ 코스로 구성돼 있다. 숲길에는 방향안내판과 나무계단, 안전로프 등 탐방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조물이 설치돼 있다.

부산 ‘국제 3D 콘텐츠 축제’ 오늘 개막

부산시는 3D 콘텐츠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국제 3D 콘텐츠 축제’를 6∼7일 해운대 영화의 전당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시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축제는 국제 3D 콘퍼런스와 대한민국 3D 콘텐츠 대상 시상식, 비즈니스 상담회, 3D 영화 시사회 등으로 진행된다. 국내 공중파 4사와 위성방송사, 케이블, 독립제작사 등 60여개사를 비롯해 미국 3NET, 호주 3D 콘텐츠 허브 등 해외 유명 제작사 대표와 바이어들이 참가한다.

부산교육청 ‘윈터 스쿨’ 내년 1월 개설

부산시교육청은 일반계고 1·2학년생들의 심화학습을 위해 내년 1월 2∼25일 ‘윈터 스쿨(Winter School)’을 개설한다고 5일 밝혔다.

윈터 스쿨에서는 부산대, 고신대, 울산과학기술대 교수진이 첨단 기자재를 활용해 수학, 과학, 인문, 한의학 등 26개 강좌를 토론 형식으로 진행한다. 또 호주 현지 학교와의 실시간 화상수업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모든 교육은 무료이며, 신청기간은 7일까지다. 학생들은 강좌를 통해 입학사정관제에 대비한 전공체험과 진로적성개발 등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