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푸드] 암웨이 ‘뉴트리라이트’… 20가지 영양소, 더블엑스 종합비타민 무기질

입력 2012-12-03 17:46


한국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2013년 힐링제품으로 ‘더블엑스 종합비타민 무기질’(사진)을 내세울 계획이다.

더블엑스는 뉴트리라이트의 베스트셀링 아이템으로 2011년에는 단일상품으로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는 종합비타민 무기질 제품이다.

뉴트리라이트는 더블엑스가 바쁜 생활 패턴으로 인해 각종 영양소와 채소 과일 섭취가 부족한 성인들에게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 균형 있는 식생활을 통한 고른 영양 섭취가 필수다. 균형 있는 식생활이야 말로 생활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다.

특히 다양한 영양소 중에서도 비타민과 무기질은 신진대사에 필요한 각종 효소로 작용, 인체의 성장 및 발달과 건강유지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과 무기질은 체내에서 전혀 합성되지 않거나, 합성되더라도 필요량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식품 섭취만으로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힘들다.

더블엑스에는 14가지 비타민, 9가지 무기질과 함께 20여가지 식물농축물에서 비롯된 식물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식물영양소는 초록·주황·빨강·보라·흰색 등 다양한 색깔의 과일채소에 함유돼 있는 물질로, 최근 여러 연구조사를 통해 만성질환과 퇴행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한국암웨이 뉴트리라이트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습관,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필수영양소를 많이 소모하는 20∼30대 성인과 40∼50대 중년층,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없는 청소년들에게 더블엑스를 강력 추천한다”며 “더블엑스는 노인층의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암웨이는 뉴트리라이트 브랜드 마케팅 이외에 각종 학술활동을 통해 국내 영양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올해 6월에는 한국영양학회와 공동으로 ‘어린이 영양지수’를 개발한 바 있다.

조규봉 쿠키건강 기자 ckb@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