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강원정보문화원 브랜드대상 국무총리상 外

입력 2012-11-27 21:40

강원정보문화원 브랜드대상 국무총리상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27일 지식경제부 주최 제1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진흥원이 개발한 ‘구름빵’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해외진출 등 성과를 높게 평가받았다. 박흥수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은 “이번 수상은 독자적인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인정받을 뿐 아니라 하나의 브랜드로 정착됐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백희나 작가의 동화를 원작으로 한 ‘구름빵’은 2007년부터 강원정보문화진흥원, KBS와 DPS, 카룬이 공동 제작한 작품으로 156편이 제작돼 방영됐다.

관광공사 오늘 원주서 신사옥 착공식

한국관광공사는 28일 오후 3시 강원 원주혁신도시에서 신사옥 착공식을 갖는다고 27일 밝혔다. 신사옥은 부지면적 3만1060㎡에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건립되며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극대화한 에너지 절약형 건축물로 2014년 7월 완공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지역과 공공기관이 함께 상생협력하며 동반 성장하는 혁신도시의 모범사례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산업 진흥의 중추기관으로 국내·외 관광마케팅과 홍보, 관광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충주시, 2개 업체와 505억원 투자협약

충북 충주시가 ㈜하이텍팜, ㈜천보 등 2개 업체와 50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주사제용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하이텍팜이 충주첨단산업단지 450㎡ 부지에 350억원을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 중원지방산업단지에 입주한 ㈜천보는 회사 인근 부지 1만1500㎡를 추가 매입하고 생산시설을 증설하는 등 155억원을 투자한다. 천보는 LED, 2차전지 전해질 등을 생산하고 있다.

청주시-청원군 자살예방 협약식

통합을 앞둔 청주시와 청원군이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자살 예방을 위해 손을 잡는다.

군은 양 시·군 정신보건센터, 청주 상당·흥덕·청남경찰서, 청주 동부·서부소방서, 청주의료원, 충북대병원, 하나병원, 효성병원, 한국병원, 청주 성모병원이 29일 자살 예방 위기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갖는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기관과 병원은 자살자와 자살 시도자의 정보 공유, 자살자·유가족 사후 관리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자살 위기 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히 출동하고, 자살 시도자에 대한 진료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