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국민광고대상-공공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한국도로공사, ‘생명나눔’ 등 사회공헌 이미지 부각
입력 2012-11-27 16:08
권위 있는 국민광고대상을 수상한데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다양한 기업이미지를 홍보하고 있지만 이번 ‘사랑으로(路), 사랑의 도로’는 우리 공사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 이미지여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한국도로공사는 국가의 대동맥인 고속도로를 건설, 유지·관리하는 기관입니다. 인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혈관이 막히면 우리 몸은 곧 제 기능을 상실하고 맙니다. 이에 한국도로공사는 인체의 혈관 같은 고속도로를 건설, 관리하며 이 테마에 맞춰 ‘생명나눔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헌혈뱅크(직원 헌혈참여, 헌혈버스 기증, 고속도로 헌혈증 기부 캠페인)를 비롯해 해외 심장병어린이 수술, 희귀난치병어린이 지원, 고속도로 교통사고 유자녀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생명 나눔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제1회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2012 공생발전을 위한 사회책임경영대상 등도 수상했습니다.
이번 ‘사랑으로(路), 사랑의 도로’는 이러한 활동을 가장 잘 표현하는 광고 이미지입니다. 값진 상을 주신 국민일보에 깊이 감사드리며, 한국도로공사는 앞으로도 고속도로를 빠르고 안전하고 쾌적하게 건설, 관리하는 것은 물론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손정표 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