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국민광고대상-광고기획상] KDB산업은행, 새로운 100년에 도전하겠다는 의지
입력 2012-11-27 16:03
글로벌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산업은행은 세계 유수 금융기관들을 제치고 역대 최고수준의 신용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주요 선진국 은행 가운데 최고등급인 HSBC와 동급이고, 미국의 씨티은행·뱅크오브아메리카(BOA)보다 5등급이 높습니다.
산업은행은 그동안 대한민국 경제 발전사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왔습니다. 이번 광고는 산업은행이 과거 100년 동안 산업발전을 위해 달려온 것처럼, 금융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기 위한 새로운 100년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특히 산업은행이 달려온 100년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위해 도전하겠다는 생각을 이미지화하기 위해 과거 우리의 모습과 현재 대한민국의 위상을 나타내는 사진을 교차하여 보여주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역사는 산업은행의 역사입니다’라는 중심 메시지를 통해 산업은행의 위상과 새로운 개척에 대한 도전의지를 표현했습니다. 우리 손으로 일궈낸 수출 세계 7위, 주요20개국(G20) 의장국으로 바뀐 국격을 녹여내어 우리의 변화된 모습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대한민국 산업을 이끄는 산업은행의 위상을 나타냈습니다.
결코 멈추지 않는 노력으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산업은행이 되겠습니다.
이대현 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