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국민광고대상-은상] 현대산업개발, 기업·브랜드광고 닮은 ‘패밀리 룩’ 특징
입력 2012-11-27 16:07
‘혁신’과 ‘연결’이라는 기업이념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고스란히 녹이면서도 섬세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대중에게 다가가고자 했던 이번 광고에 공감과 칭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2001년 기업광고 ‘Think Innovation’ 시리즈 이후로 브랜드광고가 기업이미지 광고 역할을 동시에 수행해왔지만 이제 건설뿐만 아니라 유통, 제조, 서비스,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계열사를 아우르고 있는 현대산업개발 그룹의 면모를 널리 알릴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산업개발은 ‘세상을 잇는 힘’, ‘내일을 짓는 꿈’이라는 기업광고와 브랜드광고를 동시에 선보였습니다. 기업광고와 브랜드광고를 시각적으로 닮은 ‘패밀리 룩’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울러 올 1월 새롭게 선포한 CI ‘HDC’와 BI ‘아이파크(IPARK)’가 대중에게 친숙해지도록 알리고, 재정립된 기업과 브랜드의 핵심가치도 잘 소통되도록 기획했습니다. 특히 두 광고가 페이지를 펼친 면의 양쪽 혹은 한 페이지에 연속 게재돼 ‘HDC=현대산업개발=아이파크’로 이어지는 이미지 선순환 효과를 통해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기를 기대했습니다. 이번 광고가 현대산업개발 그룹의 성장과 해외로의 사업 확장에 대한 의지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김종수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