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국민광고대상-동상] IBK기업은행, 진실된 의지·사명감 진정성 있게 전달
입력 2012-11-27 16:07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지원과 같은 정책과제를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거래할 수 있는 은행으로서 고객에게 더욱 밀착된 토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심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인정 속에서 IBK기업은행은 국민 여러분께 더 사랑받는 은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광고에서는 IBK기업은행의 진실된 의지와 사명감을 보다 진정성 있게 전달해 인식 변화는 물론 행동 변화까지 일으키고자 했습니다. ‘기업은행에 예금하면 기업을 살린다’는 IBK기업은행이 가진 브랜드의 역할을 소비자에게 명확하게 알림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이라는 혜택을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기업뿐만 아니라 국민 개개인에게도 도움을 주는 ‘국민 모두’의 은행이라는 점을 재인식시키고자 했습니다. 기업이 살면 일자리 창출이라는 긍정적 효과를 내기 때문에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이 유기적으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IBK기업은행은 기업PR 광고에 이런 점을 구체적으로 표현해 국민 모두에게 꼭 필요한 공익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알렸습니다. 언제나 고객이 주신 따뜻한 관심·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진심을 다하는 ‘국민 모두의 IBK기업은행’이 될 것입니다.
이연준 홍보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