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국민광고대상-동상] 아모레퍼시픽, 좋은 카피+3일 체험, 시너지 효과로

입력 2012-11-27 16:07


먼저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광고를 수상작으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는 아이오페의 오랜 연구의 결정체인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이 적용된 혁신제품입니다. 외부 기관의 임상실험 결과 피부 개선 효과가 입증된 만큼 ‘단기간(3일 후)에 눈에 띄는 효과를 준다’는 점을 부각시키는 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그래서 아이오페가 10년 넘게 발표하고 있는 대한민국 여성들의 피부 보고서인 ‘아이오페 스킨리포트’에 주목했습니다. ‘아이오페 스킨리포트’에 따르면 여성들이 가장 듣고 싶은 칭찬은 바로 ‘피부 좋아 보인다는 말’(40%)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3일 만에 피부를 변화시킨다는 제품의 효과와 피부 좋다는 칭찬을 듣고 싶은 여성들의 니즈를 접목시킨 “3일 후, 기대하세요! 피부 좋아졌다는 말”이라는 쉽고 임팩트 있는 카피가 완성되었습니다. 또 단순히 좋은 카피에서 끝나지 않고, 대대적인 ‘3일 체험 키트 제공 이벤트’를 통해 매장 활동과의 시너지로 이어졌습니다. 이번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광고 캠페인은 임팩트 있는 광고를 통한 효과적인 관심몰이와 매장 이벤트를 통한 경험자의 좋은 입소문이 더해지면서 완성된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희복 홍보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