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26日)

입력 2012-11-25 17:44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롬 1: 17)

“For in the gospel a righteousness from God is revealed, a righteousness that is by faith from first to last, just as it is written: The righteous will live by faith.”(Romans 1: 17)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하나님의 구원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오신 것입니다. 아담의 죄로 인해 하나님과 멀어지게 된 인간은 저주 속에서 죽을 수밖에 없는 존재로 전락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 전해준 구원의 복음은 예수가 메시아임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복음은 구원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복음 안에서 친히 하나님께서 도움을 주시고 구원을 이루시는 그의 의로 인간을 만나주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의는 냉혹한 심판자가 아니라 그의 언약을 성취하는 신실성입니다. 하나님의 의는 인간의 모든 불의를 극복하는 의이며 절대긍정의 신실함입니다. 우리가 믿기만 하면 구원받기 때문에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사는 것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