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육 브랜드 대상-FOC다음세대개발원] 개인에 주어진 소명 발견 도와 ‘진로 코칭’

입력 2012-11-21 17:37


FOC(Focus On the Calling)는 개인마다 주어진 소명적 역할의 발견을 돕는 교육기관이다.

주로 청소년 진로개발 교재(초·중·고)를 개발하고, 크리스천 콘텐츠 등을 제작한다. 또 진로개발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과 전도, 선교사역을 지원하기도 한다. ㈜와우엠지와 함께 부모가 자녀의 진로를 코칭하는 과정에서 입학사정관제를 준비하도록 돕는 일을 겸하고 있다.

FOC가 담당하는 진로개발의 특징은 성경적 세계관을 통해 교회사역과 사회봉사, 사회직업의 균형을 이루는 한편 미래의 직업 변화에 적합한 진로개발을 돕는다는 것이다. FOC를 직접 경험한 이들의 반응은 한결같다. 윤세범 더함공동체교회 간사는 “복음이 나에게 주는 진정한 의미에 대한 20여년의 고민과 방황을 끝낼 수 있게 됐다”면서 “방황하는 청년들에게 멘토와 선배, 교사가 되어주고자 하는 꿈이 더 선명해졌다”고 전했다. 권영숙 나눔플러스 사무국장은 “FOC를 통해 인생의 진정한 행복을 발견했다”고 고백했고, 교사 박선혜씨는 “자신의 존재 이유를 알고 나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깨닫게 만들어줬다”고 말했다(1566-8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