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쎈쿡’ 잡곡밥 시리즈] 초고압공법·2중포장… 맛·안전 살려
입력 2012-11-20 18:00
동원F&B는 2007년 국내 유일의 100% 발아현미밥인 ‘쎈쿡 100% 발아현미밥’을 출시한 데 이어 5가지 곡물로 만든 ‘쎈쿡 건강한 혼합곡밥’을 내놓았다. 특히 지난해 2월에는 업계 최초로 간식용 즉석밥인 ‘쎈쿡 맛있는 찰진약밥’을 출시해, 잡곡밥의 용도를 식사용에서 간식용으로 넓혔다. 등산, 낚시 등 레저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휴대용 간식으로 사랑받는 이 약밥은 찹쌀에 밤, 대추, 잣 건포도 4가지 고명을 넣었다. 최근에는 100% 국내산 보리로 만든 보리밥 제품 ‘쎈쿡 건강한 영양보리밥’까지 출시했다.
쎈쿡은 업계 최초로 전제품을 3000기압 초고압 공법을 사용해 맛이 뛰어난 데다 쌀미강추출물 같은 첨가물을 넣지 않고 100% 쌀 또는 잡곡과 물로만 밥을 지어 타사 제품과 차별화하고 있다. 또 즉석밥 최초로 2중 포장 적용을 통해 안전성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용기 내 잔존 산소를 줄여 갓 지은 밥맛을 낼 수 있도록 하는 산소 흡수제를 적용했다.
동원F&B 식품BU 김성용 상무는 “국내 유일의 초고압 공법으로 생산되는 쎈쿡은 맛, 원료, 제조 관리 방식 등 우위 요건이 많은 혁신적인 제품”이라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잡곡밥 개발에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