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12日)
입력 2012-11-11 17:56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함과 같으니라”(롬 1: 17)
“For in the gospel a righteousness from God is revealed, a righteousness that is by faith from first to last, just as it is written: The righteous will live by faith”(Romans 1:17)
사도바울은 하박국 2장 4절에 나오는 말씀을 인용해 복음과 하나님의 의를 설명합니다. 복음은 모든 민족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말씀이며 이 복음은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자에게 제한 없이 적용됩니다. 하나님의 의는 복음 안에서 구원을 베풀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은 복음 안에서 인간에게 당신의 긍정을 말씀하고 계십니다. 오직 하나님의 이 긍정만이 인간의 모든 불의를 극복하는 의이며 하나님 안에서 통용되는 의입니다. 하나님의 이 긍정은 믿음을 통하여 포착되며 믿음 안에서 삶의 현실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사는 것입니다. 긍정의 믿음, 그것이 우리를 의롭게 하고 구원하는 것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