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7日)
입력 2012-11-06 18:06
“네 마음에 아름다움을 탐하지 말며 그 눈꺼풀에 홀리지 말라.”(잠 6:25)
“Do not lust in your heart after her beauty or let her captivate you with her eyes.”(Proverbs 6:25)
카르타고의 한니발을 물리치고 로마를 지중해 패권국가로 만든 로마의 영웅 푸블리우스 스키피오 아프리카누스는 스페인을 공격해 카르타고가 식민지로 건설한 노바 카르타고를 점령했습니다. 그때 아름답고 고매한 처녀가 정절을 지키게 해 달라고 그에게 왔습니다. 하지만 당시 스물네 살이었던 스키피오는 자신이 유혹에 빠질 것을 우려해 그녀를 보지 않고 돌려보냈습니다. 이집트 총리가 된 요셉도 보디발의 아내의 끈질긴 유혹을 뿌리치고 인생의 승리를 이뤘습니다. 예수님은 “여자를 보고 음욕을 품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마 5:28)고 하셨습니다. 보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눈으로 보는 것은 그대로 마음에 반영되어 마음을 움직이고 변화시킵니다. 청소년들이 무분별하게 음란물에 노출되어 성범죄를 일으키는 것도 보는 것에 조심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좋은 것을 보고 좋은 것을 생각하며 좋은 것을 말하는 것이 인생의 성공비결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