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182 민원콜센터’ 11월 2일부터 24시간 운영
입력 2012-10-28 18:50
경찰청은 28일 교통범칙금이나 사건 수사 결과, 분실물 등 경찰과 관련된 각종 민원정보를 안내하는 ‘182 경찰 민원콜센터’를 다음 달 2일부터 운영키로 했다. 경찰 민원콜센터는 경찰 업무와 관련된 기초적인 상담을 해주거나 각종 민원을 소관부서로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고객이 문의하면 본인에게 한해 각종 범칙금 내역이나 납부 기일, 수사사건이나 사고 조사 담당자 등 정보도 확인해 준다. 전화상담원 165명이 배치돼 365일 24시간 민원전화를 받게 된다.
이용상 기자 sotong203@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