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아카데미 인터넷 교재 발간… 신구약 66권 인강으로 배워요
입력 2012-10-23 18:27
㈔한국미디어선교회(회장 원광기 목사)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신구약 성경 66권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며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 ‘바이블아카데미 인터넷 신·구약교재’(사진)를 완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선교회는 인터넷으로 성경을 공부하는 바이블 아카데미 1만여 회원들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완간했다.
2년여에 걸쳐 완성된 이 교재는 신·구약 2권으로 김상복 이영훈 장경동 김문훈 최성규 목사, 최종진 박준서 정인찬 고영민 교수 등 국내 권위 있는 목회자와 신학자들의 동영상 강의 내용을 그대로 옮긴 것이다.
선교회 측은 “강사에 따라 강의 스타일은 다르지만 성경 전체의 신학과 신앙을 꿰뚫을 수 있도록 일관된 관점으로 통일해 66권 중 어느 한 권이라도 통달하면 성경 전체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각을 터득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편찬했다”고 밝혔다.
한국미디어선교회는 2010년 국민일보와 공동으로 한국교회 평신도 지도자 100만명 양성을 목적으로 성경 66권 강해설교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 콘텐츠는 전 세계 어디서나 인터넷(cca.or.kr)에 접속만 하면 개인적 또는 그룹으로 공부할 수 있다.
바이블아카데미는 현재 매주 목요일 서울 길음동 성북성결교회(최종진 목사) 분원을 비롯 60여개 교회에서 성경 66권 교육을 진행 중이다. 성도면 누구나 수강가능하며 한 사람의 회비로 온 가족이 공부 할 수 있다. 교육이수자에게는 수료증 및 평신도 선교사 인증서를 수여하고 바이블아카데미 동문회 정회원 자격도 준다. 신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백석신학교, 서울강남신학교, 성산신학교에 편입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02-744-4237).
유영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