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목돈마련·보장 동시만족… 비과세 혜택

입력 2012-09-26 18:10


삼성화재의 ‘무배당삼성화재저축보험수퍼세이브’는 목돈마련과 보장을 동시에 만족하는 인기상품이다. 이 상품은 저축성공시이율(이달 현재 4.6%)을 매월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월납 환산 기준으로 기본보험료 50만원 초과분에는 2%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은행에 저축을 하면 이자소득세 15.4%(주민세포함)를 원천징수하지만 수퍼세이브보험은 보험기간 10년 만기 이상으로 가입 후 10년 이상 유지를 하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 보험년도마다 4번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중도인출은 적립부분 해지환급금의 80% 한도 내에서 가능하다. 중도인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계약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된 유효한 계약이어야 한다.

이 상품은 보험금 수령방법을 마음대로 정할 수 있다. 수퍼세이브 1종은 목돈 마련형으로 일정기간 동안 납입한 보험료를 만기에 받는다. 2종은 원리금 분할 생활연금형으로 납입원금과 이자를 매월 혹은 매년 생활연금으로 주는 방식이다. 3종은 이자 분할 생활연금형으로 납입원금의 이자를 생활연금으로 매월 혹은 매년 준다. 여기에 만기에는 납입원금을 만기환급금으로 받을 수 있다. 4종은 즉시 이자 분할 생활연금형으로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즉시연금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