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뛴다-기업은행] 우수 中企 청년 취업 주선

입력 2012-09-24 18:00


경제 살리기의 핵심은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데 있다는 것이 IBK기업은행의 생각이다. 우수한 중소기업이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청년 취업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도 그 일환이다.

기업은행은 2009년부터 중소기업 전문 무료 취업포털 ‘잡월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잡월드는 개인이 이력서를 등록하면 중소기업에서 확인을 한 뒤 구직자에게 직접 연락을 하는 구조다. 각종 채용 박람회나 기업별 구직행사를 챙겨보지 않더라도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것이다.

잡월드에는 기업은행이 그동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금융거래를 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엄선한 우수 중소기업의 채용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방대한 데이터를 종합해 베스트 600개 기업, 월드 클래스 300개 기업 등을 선정했다.

업종·직종별, 경력·신입직 등 다양한 분야를 나눠 구직자가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취업자료실에서는 취업 관련 뉴스, 우수 중소기업 관련 정보, 취업 전문가이드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기업은행은 일자리 창출 사업 아이디어 제안, ‘잡월드’ 홍보활동 등을 지원할 대학생을 선발해 일자리 서포터즈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달 29일에 일자리 서포터즈 2기 15명의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은 12월까지 활동하며, 우수자에게는 기업은행 인턴을 지원할 때 서류전형을 면제해준다. 해외문화탐방, 장학금 지급 등 혜택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