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출판] ‘워십리더’ 한국어판 창간… 최신 예배 흐름·세계적 목회자 칼럼 수록

입력 2012-09-04 18:03


워십리더미디어코리아는 예배의 회복, 변화, 부흥을 위한 월간지 ‘위십 리더(Worship leader·사진)’를 창간했다. 워십 리더는 전 세계 교회와 크리스천의 예배사역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미국 워십 리더의 한국어판으로 9월호를 창간호로 발행됐다.

워십 리더 한국어판에는 미국판 콘텐츠가 담고 있는 세계적 예배 인도자, 찬양사역자들의 칼럼 및 인터뷰, 예배에 대한 성경적 고찰, 예배음악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 새로운 예배 흐름, 북 리뷰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한국교회와 예배 사역에 맞는 한국형 예배 콘텐츠도 제공됐다. 미국 LA새생명비전교회 강준민 목사와 풀러신학교 이광길 박사, CCM그룹 ‘꿈이 있는 자유’의 정종원 목사 등이 편집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발행인 겸 대표인 가진수 목사는 기독 베스트셀러 ‘영혼의 찬양전도자 패니 크로스비’의 저자로 오랜 시간 한국과 미국에서 출판 기획 및 문화사역을 펼쳐왔다. 가 목사는 “한국교회가 부흥하기 위해서는 예배가 회복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양질의 예배 관련 콘텐츠가 제공되어야 한다는 생각에서 잡지를 창간하게 됐다”면서 “한국교회가 그동안 접하지 못한 우수한 예배 관련 내용을 전해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국 워십리더미디어의 척 프롬 대표는 “잡지 워십 리더는 지난 20여년간 지구촌의 예배사역자들과 모든 예배자에게 힘이 되어 왔다”면서 “이번 한국에서의 창간을 통해 한국교회의 예배가 갱신되고, 성도들의 마음이 소생되며, 기도가 끊이지 않게 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창간호에는 호주 힐송교회의 예배인도자를 지낸 달린 첵의 ‘예배 인도자:예배 필수요소 10’을 비롯해 영국 크리스천 음악의 선두주자인 그래함 켄드릭의 ‘찬양하는 목사’란 제목의 기고문 등 다양한 내용이 들어가 있다. 세계적 신학자인 N T 라이트와의 독점 인터뷰는 다른 매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다. 또한 이상훈 박사의 ‘선교적 교회, 선교적 예배’, 강준민 목사의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예배자’, 정종원 목사의 ‘거룩한 낭비’, 주종훈 박사의 ‘예배 갱신을 위한 리더십의 영향’ 등 국내 기독 사역자 및 학자들의 글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다양한 음반과 함께 ‘지난 20년간 감동을 준 영화 톱 20’ 등과 같은 기독교 정신이 깃든 영화, 예배 사역자들이 읽어야 할 책 등에 대한 소개도 알차다. 가 목사는 “워십 리더를 통해서 한국교회 성도들이 다시 한번 하나님께 집중하는 예배를 드리기 소망한다”고 말했다(070-4632-0660·worshipleader.kr).

이태형 선임기자 thle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