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치유 상담 최귀석 원장 “새 전도법 ‘해피카·해피인’ 아십니까”
입력 2012-08-20 21:11
㈔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이 23일 대전 마라나타교회와 30일 인천 행복으로가는교회에서 심리치유목회상담 전도 무료 세미나를 연속 개최한다. 강사는 연구원장인 최귀석(사진) 목사로 마이너스 성장으로 고뇌하는 한국교회에 성장을 돕는 새로운 콘텐츠를 무료 공개한다.
최 원장은 정착되지 않는 전도로 고민하는 많은 교회에 심리치유로 분해된 자존감을 회복시키는 실질전도 대화법 ‘해피카 전도’와 성도들의 정착을 돕는 ‘해피인’ 정착법을 개발, 한국교회에 보급하고 있다.
최 원장은 “전도자가 건강한 자아상을 가져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심리치유 상담과 실전에 강한 실전 임상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야 한다”며 “치유되지 않은 중간 지도자(구역장, 교구장, 전도사, 부교역자)로부터 만들어지는 성도들 간의 갈등과 상처를 배제시킬 수 있으며, 상처로 교회를 떠나는 성도들의 사례를 방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장모델 교회인 행복으로가는교회는 2005년 설립 2년 만에 6층으로 새 성전을 건축했다. 다시 6년 만에 대성전 아래·위층 모두를 채워 건강한 교회, 성장하는 교회의 새로운 모델이 됐다. 내면 치유를 받은 성도들의 행복지수가 높아졌으며, 전 성도가 교회성장을 위해 전도로 순종하는 열정을 갖게 됐다.
이번 강의는 회복된 자존감으로 언제, 어디서, 누구를 만나, 어떠한 복장과 표정의 언어 구사법으로, 어떻게 인도해야 하는지를 지도한다, 제1강은 상처로 인한 낮은 자존감 치유,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열등감, 우유부단함, 수치감, 우울증 및 조울증에 대해 강의한다. 제2강은 상대의 마음을 사는 심리대화법, 전도될 때까지의 관리법, 해피카 전도법 등 전도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참석자들에게 가족치유 자료 및 52주 성공목회 계획, 52주 전도형 설교주제 등의 자료를 제공한다(032-441-0176).
유영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