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7月 24日)

입력 2012-07-23 18:00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말미암아 엎드러지느니라.”(잠 24:16)

“for though a righteous man falls seven times, he rises again, but wicked are brought down by calamity.”(Proverbs 24:16)

어떤 기업가가 사업에 실패한 뒤 목사님을 찾아가 재난을 극복하는 비결을 알려 달라고 했습니다. 그러자 목사님은 다음의 말로 대답을 대신했습니다. “저는 방이 어두울 때 비를 가지고 어둠을 쓸어내려고 하지 않아요. 대신 촛불을 밝히지요.” 살다보면 고난과 고통이 다가옵니다. 절망 가운데 우리가 할 일은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일입니다. 그것은 빛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의롭게 된 사람은 비록 질그릇처럼 연약하고 보잘것없는 존재일지라도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하시고 능력의 오른팔로 붙잡아 주시기 때문에 일곱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서게 됩니다. 하지만 악인은 한 번 파멸의 구덩이에 넘어지면 일어나지 못합니다. 의인은 죽은 것 같으나 살아있고, 징계를 받은 자 같으나 죽임을 당하지 않습니다(고후 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