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민원 전화 2건 중 1건은 ‘요금’
입력 2012-07-15 18:54
올 상반기 방송통신위원회 콜센터에 접수된 민원 2건 중 1건은 통신 요금에 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방통위가 공개한 ‘방송통신 주요 민원 동향’에 따르면 올 상반기 방통위 콜센터에 접수된 방송통신 관련 민원은 총 2만9164건이었고 이 가운데 요금에 관련된 민원이 1만6266건(55.8%)이었다.
유형별로는 부당 요금 관련 민원이 전체의 26.5%인 7724건으로 가장 많았다. 또 ‘소액결제 자동 요금부과 피해’ 4898건(16.8%), ‘부당 위약금 부과’ 2982건(10.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서윤경 기자 y27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