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기독서적 특집-모세처럼 기도하고 여호수아처럼 실행하라] 온유함+담대함=영적 전쟁에서 승리
입력 2012-07-11 18:11
세상에서 승리하려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150여만 권이 팔린 초 베스트셀러 ‘이기는 습관’의 저자인 전옥표(위닝경영연구소 대표) 박사는 말한다. “모세처럼 기도하고 여호수아처럼 실행하라. 그러면 된다.”
이 책은 크리스천 자기 계발서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크리스천의 정체성을 갖고 세상에서 ‘이기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영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승리의 삶을 살려는 신자들은 모세처럼 온유하고, 여호수아처럼 담대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결론이다. 세상은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다. 생존을 위한 투쟁을 해야 할 뿐 아니라 영적 전쟁도 치러내야 한다.
이 책은 어떻게 이 난국을 헤쳐 나갈 수 있는가에 대한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구체적인 팁을 준다. 먼저 모세처럼 기도하고 여호수아처럼 실행해야 한다. 모세는 어려움에 직면할 때마다 철저하게 기도했다. 모세는 ‘기도’했고, 여호수아는 ‘실행’했다.
하나님의 역사는 기도의 후원을 통해서 이뤄진다. 가만히 하나님의 역사를 앉아서 기다려선 안된다. “모세가 여호수아를 전쟁터에 내보낸 것처럼 철저히 실행해야 한다.”
이 외에도 ‘돈에 대한 가치 배우기’ ‘전략은 은사대로 세우기’‘더 큰 성과를 내고, 더 많은 이윤을 얻는 방법’ 등 여러 팁을 제공하고 있다. 경영학 박사 출신으로 삼성전자에서 애니콜, 파브, 지펠, 하우젠 등의 마케팅 성공신화를 이뤄낸 저자의 조언은 구체적이다. 책은 또한 비전과 관계, 조직 관리, 영성 훈련 등 다양한 부분을 다루고 있다. 이런 모든 것들이 조화롭게 아우러질 때 승리의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 전반에 철저한 하나님 중심주의 사상이 들어 있다. 저자는 이 세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재산목록 1호로 둬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그는 지금 거하는 바로 그 자리에 하나님이 계심을 믿으라고 강조한다. 그러면 형통의 삶이 임할 것이라고 언급한다(1588-0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