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한국MSD, ‘2012 없으면 좋은 것’ 댓글 이벤트 外

입력 2012-07-02 18:25

◇한국MSD는 자사 의료정보 사이트 엠디패컬티(www.mdfaculty.com)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돕기 위한 ‘제로(Zero) 캠페인’의 일환으로 8월 말까지 ‘2012년 없으면 좋은 것’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 가입한 의료인은 평소 주변 환경에서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것들에 대해 자유롭게 댓글을 다는 방법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MSD는 이들 댓글 한 개당 1000원씩 사랑의 씨앗 기금을 적립, 시각장애 아동을 도울 계획이다(02-331-2129).

◇보령제약그룹은 최근 일본 A&D사와 ‘보령A&D메디칼’(공동대표 이인영 이재춘) 합작투자법인 설립 계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이달부터 동맥경화 조기진단 장비 등 가정용 헬스 케어 용품을 선보인다. 보령A&D메디칼은 가정용 헬스 케어 의료기기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회사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은 뇌졸중 환자 발생 때 전문병원 찾기에 도움이 되는 애플리케이션 ‘뇌졸중119’를 개발, 이달부터 무료로 보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앱을 활용하면 현재 위치에서 혈전용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뇌졸중 전문병원을 가까운 순서대로 안내받을 수 있다. 뇌졸중이 의심될 때 대처 요령 등 뇌졸중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두 종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