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창구에 태블릿PC 설치… IBK ‘스마트 상담창구’운영

입력 2012-06-25 19:10

IBK기업은행은 은행 창구에 아이패드 등 태블릿PC를 설치해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 및 상담을 서비스하는 ‘스마트 상담창구’를 국내 금융권 중 처음으로 도입,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 상담창구는 태블릿PC를 활용해 고객에게 그래프와 시뮬레이션 등 시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다시 고객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등 상담서비스 수준을 크게 높였다고 기업은행은 설명했다.

아이패드 사용자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IBK스마트터치앱’을 다운로드해 이메일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상담 및 금융상품 시뮬레이션 등을 할 수 있다.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