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교회건축문화대상-우수상 ‘구파발교회’] 문화센터·카페… 오고싶은 교회로

입력 2012-06-24 17:55


구파발교회가 ‘2012 교회건축문화대상’에서 우수상을 받게 되었다니, 먼저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돌립니다. 성전건축 기공예배를 드리는 날부터 입당감사 예배를 드리는 날까지 24시간 릴레이 기도에 참여하신 모든 성도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려 합니다. 하나님께서 성도들의 기도를 들으시고 민원 하나 발생하지 않게 하셨으며 아무 사고 없이 건축하게 해주셨습니다.

우수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해주신 야긴 설계사무소와 건축을 시공한 강산건설과 인테리어를 담당한 예일 디자인과 미디어컨설팅 소비코 등 수고한 모든 분들과 기쁨을 나누려 합니다. 성전건축을 위해 헌신하신 건축위원장 등 건축위원들께도 지면을 통해 감사를 드립니다.

구파발교회는 주일에는 교인들이 사용하고, 평일에는 지역주민들이 평생교육 차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문화센터를 개설해 섬기려합니다. 경관이 가장 뛰어난 곳에 카페를 만들어 지역주민들이 교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카페의 모든 수익금(헌금)은 소외계층을 위해 전액 사용됩니다. 노령인구 증가에 대비하고 유모차를 끌고 오는 젊은 분들의 편의를 위해 3대의 엘리베이터를 설치했습니다. 교회의 외관은 은평뉴타운의 아파트 단지와 조화를 이루도록 지하2층 지상 8층의 아파트형으로 디자인됐습니다. 은평뉴타운의 랜드마크 교회가 될 수 있도록 대형 십자가를 설치했습니다.

구파발교회는 새 생명 전도와 신앙의 대물림을 이루어 가는 교회입니다. 새 성전에서 성도들이 주님의 심정을 가지고 지역주민을 섬김으로써 많은 생명을 구원하고 가정에서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신앙을 대물림해 복 받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오을영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