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KB가맹점우대적금] 자동이체 주기 자유롭게 설계 가능
입력 2012-06-20 19:27
KB국민은행의 ‘KB가맹점우대적금’은 가맹점주를 위한 특화 적금으로 가맹점주의 재무플랜에 따라 만기일과 자동이체 주기를 매영업일 또는 최대 6일까지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국민은행 계좌를 가맹점 결제계좌로 이용하는 경우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목돈 마련형 적금 상품이다.
이 상품은 가맹점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월 1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로 만기 1개월 전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6개월 이상 36개월 이하로 월 또는 일단위로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우대이율은 KB국민은행계좌로 KB국민카드 가맹점대금 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연 0.3% 포인트, KB국민카드 이용실적이 30만원 있는 경우 연 0.1% 포인트, 만기해지 시 적립금액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연 0.1% 포인트를 더 제공해 최대 연 4.3%를 받을 수 있다.
특히 ‘KB가맹점우대적금’은 가맹점주가 사업장 구입·임차, 창업 등 갑작스럽게 자금이 필요해 부득이하게 적금을 중도해지 하는 경우에도 ‘특별중도해지서비스’를 통해 기본이율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가맹점주가 걱정 없이 사업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다.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상이고 계약기간의 3분의 2가 경과하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