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다이어트 건강식품 ‘LOOK’] 체중감량 효과… 변비고민까지 해결
입력 2012-06-20 18:28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4월 내놓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룩)’은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여심을 흔들고 있다.
걸 그룹 소녀시대가 모델로 나선 ‘LOOK’은 체지방 합성 억제와 연소, 원활한 배변활동 등 3가지 장점을 내세워 ‘일상생활 속 다이어트’를 표방했다.
한국야쿠르트는 ‘LOOK’ 출시를 앞두고 지난 달 19일까지 8주간 실시한 다이어트 체험단 결과치를 지난 6일 발표했다.
5명을 한 팀으로 구성해 총 32팀, 160명이 참가한 체험단의 감량 몸무게는 총 385.06㎏으로 나타났다. 개인별 평균 2.41㎏을 감량한 셈이다.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도 가파른 상승세를 탔다. 출시 초기 일 5만개 수준이던 ‘LOOK’의 판매량은 이달 접어들면서 일 7만개 이상으로 올라섰다.
제품의 주성분인 HCA(가르시니아캄보지아)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인정한 탄수화물 지방전환과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기능성 물질이다. 생리활성화를 유도하는 천연물 소재인 판두라틴(panduratin) 추출물도 첨가했다. 또 유산균으로 다이어트에 쉽게 수반되는 변비고민까지 덜어줬다. 특히 6종의 유산균 중 ‘락토바실러스 커베터스 HY7601’은 비만억제 효능에 관한 특허를 받아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