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일보 상반기 히트상품] 감성… 품질… 불황에도 위풍당당
입력 2012-06-20 18:13
올 상반기 기업들은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그리스, 스페인발 글로벌 경제 위기로 국내 경기는 극심한 침체에 빠졌고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세계 각국에선 저렴한 가격의 제품들이 쏟아져 들어왔다. 이처럼 어려운 상황에도 히트 상품의 영광을 안은 제품은 있었다. 이들 제품은 수많은 상품과의 치열한 경쟁에도 뛰어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었다. 특히 단순히 기능을 넘어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까지 갖추면서 깐깐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