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6月 18日)
입력 2012-06-17 17:52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잠 16:9)
“In his heart a man plans his course, but the LORD determines his steps.”(Proverbs 16:9)
사람은 누구나 목표를 갖고 살아갑니다. 사람은 누구나 꿈과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목표와 꿈과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고 달려갑니다. 아침에 일어나 하루 일과를 계획하듯이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인생의 계획을 세우고 나갑니다. 하지만 그 길은 순탄하지 않습니다. 광야 같은 인생길에는 언제 어느 때 폭풍우가 몰아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이 아무리 자기의 길을 계획하더라도 그 뜻대로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럼 광야 같은 인생길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하나님께 의지하고 그분과 함께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 곧 성경말씀에 순종해야 합니다. 그리고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예수님께서 걸어가신 길을 따라가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보내주시는 성령을 받고, 복음의 평안의 신발을 신고 나아갈 때 우리 앞에 있는 인생의 풍파는 사라질 것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