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튼튼쑥쑥 어린이 건강박람회] 비만·아토피·비염 등 전문의 총출동… 체험프로그램 풍성

입력 2012-06-11 17:42


‘튼튼쑥쑥 어린이건강박람회’는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한 어린이 건강 관련 박람회다. 국내 소아청소년 전문의와 병원, 관련기관들이 준비한 건강강좌와 어린이들의 건강을 점검하는 건강검진 등 △성장·비만 △아토피 △비염 △정신건강 △치아건강 △눈건강 등 7가지 테마를 주제로 열린다.

전문의에게 듣는 어린이 건강 정보= 어린이건강박람회에서는 전문의와의 상담 등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건강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첫째 날에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소아비만과 관련해 온 가족이 알아야 할 예방법을 주제로 오한진 제일병원 교수(산부인과)가 강의를 진행한다. 김혜영 용인대 교수(식품영양학과)는 우리 아이의 성장을 돕는 균형 잡힌 식단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윤상 이윤상안과 원장은 자녀의 근시 진행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한진규 서울수면센터 원장은 아이 성장을 위한 올바른 수면법을 소개하며, ‘삐뽀삐뽀 119’의 저자인 하정훈 하정훈소아과 원장은 여름철 무더위를 이기는 건강 비법에 대해 강의한다.

셋째 날인 17일에는 청소년의 고도비만 관리와 수술법에 대해 김용진 순천향대병원 교수(외과)가 강의를 진행하며, 아토피피부염과 키 성장, 아토피피부염의 관리법에 대해 소개한다. 16일과 17일에는 서울시보건교사회 학술대회가 열린다. 이틀 동안 오전 10시,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 3시, 4시에 학교 폭력 예방극 ‘장난인 줄 알았어요’가 공연된다. 이외에도 우리 아이의 성장과 여성 모두를 위한 자궁경부암 예방과 여성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행복한 어린이 위한 볼거리 다양= 상설무대에서는 버블쇼와 치어리딩 공연, 마술쇼, 구연동화, 연극 등이 이어진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법과 서울시에서 준비한 승마체험, 외발자전거 배우기, 부정불량식품을 게임을 통해 구분해내는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우리 아이의 성장을 돕는 키가 커지는 성장 요가와 놀이 체조 등이 준비돼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신체 활동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셋째 날인 17일에는 가수 아이비가 헌혈 바로 알기에 대해 강의한 후 OX퀴즈에 이어 사인회를 진행하며, 어린이모델 콘테스트 본선과 결선, 내 몸이 건강해지는 실천방법을 주제로 한 포스터공모전의 시상식도 열린다.

김성지 쿠키건강 기자 ohappy@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