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도들 믿음 일궈 100% 순종하는 주의 용사로 세운다…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아바드리더시스템

입력 2012-05-25 18:21


순복음진주초대교회 이경은 목사는 타종교의 영향력이 매우 강한 경남 진주에서 여성목회자로서 교회 성장의 모델을 제시해 주어 많은 목회자들에게 도전과 희망을 주고 있다.

이경은 목사는 2004년 10월 8일. 순복음진주초대교회 2대 담임 목사로 취임하고 어느 날 기도하는 중에 하나님께서 ‘교육시키는 해’로 정하라는 마음의 음성을 듣고 그 해 표어를 ‘사도들의 가르침을 받는 해’(행 2:46)로 정했다. 그리고 이목사는 성도들을 교회를 위하고, 주의 종을 위하는 용사로 세우기 위해 교육과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어 교육에 온 열정을 쏟아 붓게 되었다. 그 결과 이목사는 아바드리더시스템이라는 교육시스템을 만들어 성도를 기드온의 300용사와 같은 용사로 세웠고, 그들 스스로 99% 순종하는 것은 진정한 순종이 아니며, 100% 순종이야 말로 진정한 순종이라면서 전적으로 순종하는 용사로 변화되었다.

그리고 아바드리더시스템은 이 목사가 평신도 시절부터 받았던 모든 복이 성경 안에 기록되어 있었음을 깨닫고 만들었기에 복 받는 비결을 성경 안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누구나 쉽게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의 진정한 목적은 마태복음 28장 20절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라는 말씀대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가르침 받은 대로 지켜 행하게 함으로써 마침내 약속하신 복을 넘치도록 받아 누리는 것이다.

이 아바드리더시스템은 성도의 믿음의 성장과 교회 부흥을 위해 만든 시스템이다. ‘섬기다’라는 뜻을 지닌 히브리어 '아바드(ABAD)'를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 졌으며,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게 함으로써 성도를 교회를 위하고, 주의 종을 위하는 용사로 세우는 것에 목적을 둔 시스템이다. 본 시스템은 전도, 아바드 새가족반, 아바드 성장반, 아바드 핵심반, 아바드 청지기반, 아바드 비전반, 아바드 용사반, 아바드 사역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히 각 과정은 구약의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하여 가나안으로 들어가기까지의 과정 속에서 신앙의 단계적 성장을 발견, 그 단계들을 반영했다. 아바드리더시스템은 성도의 신앙을 성장시키는 데 있어서 가장 이상적이고, 성경적인 교육 시스템이다.

아울러 사무엘상 22장 2절에 다윗에게 모인 오합지졸의 무리들이 다윗의 용맹을 배워 자신의 생명을 돌아보지 않고 주의 종의 요구를 행하는 용사(대상 11:15∼19)가 되었고, 다윗과 더불어 의논하는 장수로 쓰임받게 됐다(대상 13:1). 이런 성경 내용을 바탕으로 “이만한 장수가 없었더라.”라는 주제로 매년 개최되어지는 아바드리더콘퍼런스를 통해 하나님께서 허락한 그 축복들을 나누고 있다.

이 목사는 “가장 큰 용사는 사모입니다. 가장 힘을 주는 용사는 부교역자입니다. 가장 충성된 용사는 성도입니다. 아바드리더시스템은 섬기는 자가 리더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대단한 하나님을 섬기는 우리는 잘 될 수밖에 없습니다. 어느 교회든 잘 돼야 합니다. 어느 주의 종이든 잘 돼야 합니다. 어느 성도님이든 잘 돼야 합니다.”라고 강조한다.

2008년부터 시작돼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아바드 리더 콘퍼런스는 매년 1000여 명이 넘는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들이 참석하여 6,500여 명이 은혜와 감동과 기쁨을 누리고 있다. 2010년, 2012년에는 아바드리더시스템 세미나를 수료하신 각 기수 목사님들의 주관으로 아바드리더시스템 전국순회세미나를 개최, 전국에 있는 6,000여 명의 목회자들에게 도전과 열정을 불어넣었다.

한 기수 때마다 단계별로 6차까지 진행되어지고 사역반 세미나는 기존 수료생들과 함께 ‘장수의 날 체육대회’ 기간에 진행된다. 본 세미나는 1기생 521명 수료를 시작으로 많은 분들이 수료했으며, 현재 계속해서 좋은 호응으로 인해 6기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교육안내 및 연락처:www.fgcdc.org·1644-8291(빨리구원).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