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경영-KB금융그룹] 1인1봉사… 연25만시간 지역섬김
입력 2012-05-24 18:33
KB금융그룹이 전개하는 사회공헌프로젝트 ‘국민을 먼저 생각합니다’는 규모에서 다른 사회공헌을 압도한다.
전국 1200여 ‘KB스타 드림봉사단’을 통해 계열사 임직원 2만5000여명 전원이 ‘1인 1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연간 25만 시간 이상의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치기 때문이다.
‘KB스타 드림봉사단’은 KB금융그룹 사회공헌의 두뇌로 불린다. 드림봉사단에는 국내 재해 발생시 신속한 지원을 돕는 ‘신속드림봉사단’과 임직원의 재능을 기부하는 ‘재능드림봉사단’이 있으며 핵심 테마별 봉사단 1200여개 조직도 새롭게 정비됐다.
‘국민을 먼저 생각’하기 위한 4대 핵심 테마는 청소년, 글로벌(다문화), 환경, 노인복지 등으로 KB금융그룹은 테마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 국내 선두 금융그룹의 노하우를 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을 ‘경제·금융교육’으로 정하고 KB금융공익재단, KB금융지주, KB국민은행 등 관계사 모두가 역할을 나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펼쳐나간다.
KB금융그룹은 특히 경제·금융교육 강화가 가난의 대물림을 막고 이들이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하도록 하는 디딤돌로 삼는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