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 패스파인더 주식형펀드’] 미래성장성 확보 기업 발굴 투자

입력 2012-05-22 18:18


한국금융지주 계열사인 한국투자신탁운용의 ‘한국투자 패스파인더 주식형펀드’는 성장주에 주로 투자하지만 시장국면에 따라서 포트폴리오 스타일 조절로 장기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펀드이다.

이 펀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1등 기업과 인수합병(M&A)·신규사업 진출 등 구조적 변화를 통해 미래성장성 확보하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수익 극대화를 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강세장·약세장에 대한 판단이나 시장테마·수급에 의한 후행적 투자를 지양하면서 미래성장가치에 집중된 종목투자를 하겠다는 의미다.

한국투자신탁운용 주식운용본부 관계자는 22일 “좋은 기업이란 스스로 변화하는 기업, 기업의 성공에 박수 받아 마땅한 기업”이라며 “펀드매니저는 좋은 기업을 찾아 투자해야 하는데, 패스파인더 주식형펀드는 이같은 투자의 기본 철학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미 드러난 실적이 주가에 반영된 매력 없는 기업보다는 스스로 변화를 추구하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기업을 발굴할 예정”이라며 “원가절감 등을 통해 이익을 증대시키는 기업이 아닌 해외에서 돈을 벌어오며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인적 물적 수출지원을 통해 커가는 기업이 좋은 투자 대상”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