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한국밸류 10년투자 어린이증권펀드’] 업계 최저수수료… 어려서부터 경제 교육 강점

입력 2012-05-22 18:12


한국투자증권이 판매하는 ‘한국밸류 10년투자 어린이증권펀드’는 국내 출시된 어린이펀드 중 업계 최저수수료(1.248%, C클래스기준)가 적용되면서, 투자기간은 최소 10년인 장기투자펀드다.

이 펀드는 목돈이 들어가지 않는 이른 시기부터 꾸준히 자금을 모으고 투자해야 향후 대학등록금 및 유학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낮은 보수와 최소투자기간을 펀드에서 정함으로써 펀드목적에 맞는 투자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가입시점 기준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를 가입자격으로 정해 어렸을 때부터 바른 투자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이 펀드를 증여 목적으로 가입한 고객은 신청자에 한해 증여세 신고대행 서비스도 제공된다.

박진환 상품마케팅 부장은 “금융선진국일수록 어릴 때부터 경제 교육을 철저하게 준비한다는 것을 이제는 많은 부모님들이 알고 있다”며 “어린이 관련 금융상품이 다양해지고 부모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상품 가입 시 수익률뿐만 아니라 부가서비스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www.truefriend.com)나 고객센터(1544-5000)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