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삼성중소형 포커스(FOCUS) 펀드’] 3500억원 모집 후 사전고지 통해 판매 중단

입력 2012-05-22 18:11


삼성자산운용이 최근 판매를 재개한 ‘삼성중소형 포커스(FOCUS) 펀드’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우량 중소형 주식에 주로 투자하되, 시장의 변화에 대응이 필요한 경우 대형주도 편입하며 유동적으로 운용된다.

2007년 9월 처음 설정된 이후 전 구간에서 벤치마크 수익률을 초과 달성하는 탁월한 성과로 지난해에만 2000억원이 넘는 자금이 몰렸다. 이 펀드는 지난 14일 현재 수익률이 5.88%로 펀드 중 상위 2%의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다.

중소형포커스 펀드는 일시적 테마나 모멘텀에 따라 운용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 변화에 흔들림 없이 꾸준하게 성장할 수 있는 중견기업을 찾아 투자한다. 이 펀드의 역발상도 눈에 띈다. 지속적으로 이익창출이 예상되나 산업 사이클 상 최악의 국면에 처한 기업에 투자하거나 단기 호재로 실적대비 주가가 급등한 경우 매도하는 등의 투자전략을 갖고 있다. 대차대조표 상에 나타나지 않지만 시장이 인지하지 못하는 신제품, 특허 등 유·무형 자산을 가진 가치주도 발굴한다.

이 펀드는 3500억원까지 추가판매가 되며 3500억원 이상 판매가 되면 사전고지 후 신규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다. 판매 중단 시에도 기존계좌 및 적립식 불입에 따른 추가설정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