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희망축제 ‘기적’] ‘여러분’과 함께 생명·사랑 불러요!… 윤항기·윤복희 ‘여러분 콘서트’
입력 2012-05-17 18:12
국민미션에서는 ‘윤항기 윤복희와 함께하는 여러분 콘서트’도 올해 용인 남서울비전교회를 시작으로 안산 동산교회, 순복음노원교회, 목포 사랑의교회, 부산 호산나교회, 대전 한밭제일교회, 광주순복음교회, 일산 한소망교회 등 17개 교회를 순회하며 개최했다.
목포 사랑의교회 백동조 목사는 “여러분 콘서트는 교회 행사라고 하지만 목포 시민들의 축제였다”며 “이 행사를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우리 교회에 대해 새롭게 인식했다”고 했다.
윤복희 권사는 “데뷔 60주년이라는 기념적 공연이라기보다 우리 가족이 처음 함께 하는 공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했으며 윤항기 목사는 “주의 종의 길을 걷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우리 남매를 사랑해주신 한국교회 성도님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중을 향한 공연이지만, 윤항기 윤복희 남매는 대중가요뿐만 아니라 다양한 CCM을 레퍼토리에 포함시켰다.
윤 권사는 1979년 서울 국제가요제 대상을 받은 곡인 히트곡 ‘여러분’을 한국어와 영어로 부르면서 ‘it’s you’(바로 당신)로 결론을 낸다. 윤 권사는 “이 곡에는 주님께서 바로 당신 때문에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다는 뜻이 담겨 있다”고 고백한다.
두 사람은 이번 공연에서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등 뮤지컬 곡들을 비롯해 가스펠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 윤항기 목사가 작곡한 CCM ‘Why’ 등을 선보인다. 이밖에 ‘나는 행복합니다’ ‘친구야’ 등과 같은 가스펠을 기반으로 한 레퍼토리도 빼놓지 않을 예정이다. 윤 목사는 “비신자들도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콘서트를 꾸며 한국교회 부흥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
다음달 19일 전국여교역자연합회 창립 40주년을 맞아 경기도 양평 용문산야외공연장에서 ‘여러분’를 개최한다.
김무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