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5月 14日)

입력 2012-05-13 18:07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빌 2:5)

“Your attitude should be the same as that of Christ Jesus”(Philippians 2:5)

하나님은 모든 창조물 가운데 인간만 영적인 존재로 지으셨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다른 피조물과는 달리 영적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인간의 영적활동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럼 예수님의 마음은 어떤 마음입니까? 그의 마음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천상의 영광을 버리고 인간 존재의 비천한 처지로 내려와서 십자가의 죽음이라는 극한의 낮은 자리에 이르기까지 걸으신 삶의 모습입니다(빌 2:6∼10). 예수님은 자의로 피조물로서의 인간 존재의 한계를 스스로 취하시고 인간의 간고와 죽음 아래서 종살이를 떠맡으심으로 이기심과 죄와 죽음의 세력을 꺾으셨습니다. 그리고 만유의 지배자가 되셨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주님 앞에 굴복할 수밖에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걸으신 길은 그리스도인들의 삶의 근거요 힘이며 모범입니다. 예수님이 근본 하나님의 본체를 버리고 오신 것처럼 우리도 남을 위해 살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우리 안에서 이루는 일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