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성공하는 인생
입력 2012-04-26 18:04
히브리서 11장 1∼3절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창조하실 때 성공할 수 있는 자로 만드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드셨기 때문이요,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고 땅을 정복하고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고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처음 사람 아담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마귀의 말에 순종했기 때문에 그 때부터 인생은 마귀의 종이요, 실패의 인생으로 살아가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사 두 번째 아담을 우리에게 보내셨으니 곧 나사렛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실패한 인생을 성공적인 인생으로 살아가게 하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고 마귀의 시험에서 승리하시고 말씀을 우리에게 주셨으며, 우리가 얼마든지 세상을 이기게 하셨으니 이것이 십자가의 승리입니다. 성공하는 인생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말씀을 자원으로 삼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주 만물을 창조하실 때 말씀으로 창조하셨고 오늘 본문에서도 그것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세상에 오실 때 말씀이 육신되어 오셔서 말씀으로 귀신을 쫓아내시고 말씀으로 병든 자를 고치셨으며 말씀으로 바람과 풍랑을 잔잔케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도 이 땅에 오셔서 우리가 성공적인 인생으로 살아가도록 금은보화를 주시거나 기술을 주신 것이 아니라 오직 말씀을 주신 것입니다. 베드로는 실패의 인생으로 살다가 예수님을 영접하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실 때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렸습니다(눅 5:5). 이것은 말씀을 자원으로 삼은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였을 때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많은 고기를 잡아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게 된 것입니다.
둘째, 말씀의 자원을 내 것으로 삼아야 합니다. 말씀으로 오신 예수님을 영접할 때 구원에 이르는 것처럼 말씀의 자원은 성경 66권 속에 무궁무진하지만 그것은 자원일 뿐 아직 내 것은 아닙니다. 성공하려는 자가 땅 속의 자원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하여 땀을 흘리는 것처럼 믿음의 사람은 성공하기 위하여 말씀의 자원을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믿음의 기도가 있어야 합니다.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구하라 주실 것이요, 찾으라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리하면 열릴 것이라.”(마 7:7) 그러므로 주님은 두드리는 자에게 열어주십니다.
셋째, 말씀에 순종을 자원으로 삼아야 합니다. 주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말씀을 주시고 말씀에 순종하는 자에게 기적을 베푸십니다. 말씀이 곧 씨앗이요,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농부가 씨앗을 얻어 옥토에 뿌릴 때 많은 수확을 거두듯 성공하려는 자는 말씀에 순종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순종할 때 싹이 나고 잎이 나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순종하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세상에 속한 자는 세상 지식으로 살아가지만 하나님의 사람들은 말씀으로 살아갑니다. 그것이 세상 사람이 보기에는 어리석게 보일지 모르지만 말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늘도 말씀에 순종하는 자에게 역사하시며 본문에서도 믿음의 선진들이 이를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순종할 때 하나님이 역사하시고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때 실패한 인생이 성공한 자의 인생으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전용우 목사 수원 가나안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