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아빠랑 나들이 즐거움이 두 배… 테마파크 등 ‘가정의 달’ 행사 풍성
입력 2012-04-25 18:37
5월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기념일들이 줄을 잇는다. 테마파크와 리조트 등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산하가 초록색으로 채색되는 5월을 맞아 동심을 부르는 테마파크와 리조트로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본다.
◇에버랜드=2∼7세 어린이 전용 놀이시설인 키즈커버리를 어린이날에 오픈한다. 키즈커버리(Kizcovery)는 어린이를 뜻하는 키즈(Kids)와 탐험을 뜻하는 디스커버리(Discovery)의 합성어. 메인 공간인 플레이그라운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및 정글 콘셉트를 접목해 베어 빌리지, 몽키 템플, 라이온즈 덴 등 8개의 존으로 구성했다. 부모들의 휴식 공간인 맘스카페에서 어린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이용시간은 1시간으로 예약제로 운영된다. 연간회원 및 자유이용권 소지자는 무료 입장.
◇롯데월드=15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퍼레이드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스페셜 패밀리 투어’와 대형 비누방울 체험행사인 ‘버블 페스티벌’을 새롭게 선보인다. 인기가수 초청 공연과 어린이 댄싱경연대회로 이루어진 ‘어린이 만만세’ 등 다양한 가족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수도권 아파트 한 채를 증정하는 초대형 이벤트 ‘내집드림 경품 이벤트’를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하고, 5월 한 달 동안 주말 및 휴일 오전 7시30분에 어드벤처를 조기 개장하며, ‘조조우대권’도 선보인다.
◇서울랜드=KBS 인기 캐릭터 ‘후토스’의 촬영 모습을 직접 보고 체험도 하는 ‘후토스 미디어 타운’을 오픈하고 부모들을 위한 휴식공간인 카페테리아도 선보인다. 아울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놀이터 키즈랜드는 ‘바다’를 테마로 업그레이드 했다. 어린이날에는 브루미즈, 후토스, 카트라이더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TV 속 캐릭터들의 퍼레이드와 로드쇼가 펼쳐진다.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감성을 자극하는 버블쇼와 미니 서커스도 열린다. 줄을 서지 않고 놀이기구를 타려면 오후 5시 이후에 입장하는 야간권을 구입하면 된다.
◇코엑스아쿠아리움=어린이날 입장하는 어린이 고객 1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짱구액션가면과 상어이빨 목걸이 등을 선물하고, 정어리와 물범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이벤트도 진행한다. 1∼6일에 스마트폰으로 수조에 부착된 QR코드의 문제를 풀면 즉석에서 사은품을 나눠준다.
◇대명리조트=5일(비발디파크), 12일(변산), 13일(경주), 19일(소노펠리체), 25일(양평리조트)에 어린이 뮤지컬 ‘구름빵’ 무료공연이 열리는 등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체험이벤트와 공연이 진행된다. ‘구름빵’은 30만 관객을 돌파한 에듀테인먼트 공연으로 동명의 베스트셀러 동화가 원작. 12일(제주)과 26일(설악)에는 어린이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도 공연한다. 5일 비발디파크 인근 군부대에서 열리는 군장비 체험 이벤트도 놓치기 아까운 프로그램.
◇한화호텔&리조트=한화리조트 설악은 5일 투숙객을 대상으로 워터피아 입장권과 어린이 장난감 등을 경품으로 내걸고 보물찾기 이벤트를 갖는다. 케이크 만들기, 매직캣 마술쇼, 현악 4중주의 클래식 공연도 진행된다. 경주에서는 사생대회와 ‘신라의 보물을 찾아라’ 이벤트, 그리고 온 가족이 참여하는 거북이 달리기, 스피드 퀴즈, 가족 게임 등을 선보인다.
◇곤지암리조트=김남윤의 W필하모닉이 펼치는 금관 10중주 공연 ‘재미있는 오케스트라 이야기’가 5일 열린다. 오케스트라에 대한 강의와 악기체험 등 어린이들이 직접 악기를 만져보고 오케스트라 공연을 감상하는 현장체험형 무료 공연. 어린이날과 5월 매주 토요일에는 재활용 장난감 만들기와 도자기 만들기 등 DIY 행사도 열린다.
◇휘닉스파크=마술쇼, 가족 레크리에이션 및 경품행사가 함께 진행되는 어린이날 매직디너뷔페가 진행된다. 케이크 만들기, 무지개송어 맨손잡기, 팬케이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태기산(1050m)에 오르면 초원에서 뛰어노는 양떼와 토끼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용평리조트는 5일 드래곤프라자에서 파티시에 체험, 매직풍선 만들기, 버블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영화상영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엘리시안강촌은 어린이 사생대회와 가족이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등을 개최한다. 파인리조트의 천연비누 만들기와 가족운동회 및 가족장기자랑도 참여해 볼 만하다.
박강섭 관광전문기자 kspar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