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4月 21日)
입력 2012-04-20 18:21
“가시떨기에 뿌려졌다는 것은 말씀을 들으나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에 말씀이 막혀 결실하지 못하는 자요 좋은 땅에 뿌려졌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는 자니 결실하여 어떤 것은 백 배, 어떤 것은 육십 배, 어떤 것은 삼십 배가 되느니라 하시더라”(마 13:22∼23)
“The one who received the seed that fell among the thorns is the man who hears the word, but the worries of this life and the deceitfulness of wealth choke it, making it unfruitful. But the one who received the seed that fell on good soil is the man who hears the word and understands it. He produces a crop, yielding a hundred, sixty or thirty times what was sown.”(Mattew 13:22∼23)
같은 진리를 들어도 깨닫는 사람이 있고 못깨닫는 사람이 있습니다. 깨닫지 못함은 마음 밭이 잡초와 가시덤불로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마음에 세상의 염려와 걱정, 탐욕과 야망이 가득하면 진리의 음성을 들어도 알지 못합니다. 결실이 맺어질 리 없습니다. 성경은 마음 밭을 잘 관리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마음 밭을 잘 다듬고 가꾸어 옥토로 만들어야 말씀의 씨앗이 심기고 열매로 맺어집니다. 옥토와 결실의 원리는 우리 삶 전반에 적용됩니다. 마음 밭을 늘 옥토로 유지하려면 끊임없이 기도하며 하나님의 음성을 청종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