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건축문화대상 후보-둔산제일교회] 40일간 하루 1시간씩 말씀 전하고 기도하는 프로그램
입력 2012-04-11 18:23
성장 비결 ‘40일 말씀양육’
둔산제일교회의 양육시스템 40일 말씀양육은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40일 동안 하루 1시간씩 말씀을 전하고, 기도를 하게 함으로써 하나님을 만나게 하는(성령체험) 프로그램이다.
3주에 한 번씩 저녁에 열리며 기수마다 80∼150명이 참여하고 교재는 성경이다. 말씀을 선포한 뒤 15분간 기도의 시간을 갖고 마무리한다. 40일 말씀양육을 듣는 사람들은 거의 기도하는 방법을 모르는 초신자들이기에 처음에는 바울-디모데로 짝이 지어져서 중보 기도팀이 말씀양육 듣는 사람들의 기도를 돕는다. 이렇게 함으로 40일 안에는 교회를 처음 다닌 사람, 하나님을 철저히 거부하던 사람 그 어떤 사람도 살아계신 하나님(성령체험)과 역사하시는 하나님(문제응답)을 만나게 된다.
세부적인 내용은 첫째는 ‘하나님을 만나기 전의 자기 삶의 모습’을 깨닫도록 안내하는 것이다. 둘째는 ‘살아계신 하나님(성령체험)’을 만나도록 안내한다. 셋째, 하나님을 만난 이후에 ‘역사하시는 하나님(문제응답)’을 지속적으로 체험하게 하고, ‘후회 없는 최고의 인생’을 살도록 안내한다.
40일 말씀양육으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난 성도들은 바로 ‘40일 작정기도회’에 참여해 그리스도인의 직장, 사회, 가정, 교회 생활과 전도에 대한 전인적인 신앙생활에 대한 양육을 받고, 각자의 은사별로 ‘50여개의 충성부서’에 배치돼 충성을 통해 믿음이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김무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