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4월 11일] 성결할 수 있는 능력
입력 2012-04-10 18:08
찬송 : ‘주 예수 내 맘에 들어와’ 289장(통 208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요한일서 1장 7절
예수님께서 자신의 생명을 내어 주신 것은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만큼 죄의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이겠죠. 실제로 죄의 문제가 하나님 앞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제 구원받은 우리는 어떻게 성결의 능력을 가지고 살 수 있을지 살펴봅시다.
먼저 하나님과 인간의 죄와의 관계에 대해 살펴봅시다. 로마서 3장 23절에 보면,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는데, 그 결과로 사람들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죄의 삯은 사망이라 했으니, 이 사망은 곧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 상태와 같은 것이 됩니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한다는 것은 본래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인간이 누릴 하나님의 자녀됨의 권세, 만물에 대한 지배권 등을 잃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그 다음으로 예수님의 생명 내어주심의 결과를 살펴봅시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을 잃고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는 우리에게 당신의 생명을 내어 주셨습니다. 그리하여 우리가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에 이르고(고전 1:30), 양심이 깨끗하여 지고(히 9:14), 우리의 육체의 질병이 치유되고(사 53:5), 모든 존재와 화목하게 되고(골 1:22), 주님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우리도 부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롬 6:5). 그럼으로 우리는 예수님의 생명의 능력을 덧입게 되면, 우리의 전인적 삶이 깨끗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문의 내용처럼 예수님의 피는 우리를 모든 죄, 그러니까 원죄로 말미암은 저주로부터 깨끗하게 하실 뿐 아니라, 삶의 모든 죄-어둠-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생각은 지혜로 가득하고, 감정은 화목의 감정이 되고, 우리의 육체는 강건해지게 됩니다. 이 모든 상태를 성결한 삶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성도들이 예수 보혈의 능력을 의지함으로 여러 성결의 능력을 체험합니다. 제가 직접 본인들에게 들은 간증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토요일 날 교회에서 주일날 먹을 김치를 담그다 오른손이 뒤틀어지기 시작하여 예수 피!라고 외칠 때 즉시 손이 정상으로 돌아온 일, 누구를 미워하는 마음으로 늘 괴로워하던 한 성도가 자신의 심령 속에 예수 보혈의 능력이 임하기를 간구하면 신기하게 곧바로 마음이 평안해 지는 일, 남편 직장에서 심하게 자주 다투는 두 직원의 이야기를 듣고 예수 보혈의 기도를 했을 때 전근의 시기도 아닌데 한 직원이 갑자기 지점을 옮겨 감으로 직장에 평화가 찾아온 일, 여러 질병의 치유 이야기 등.
예수님께서 내어 주신 그 생명 자체는 전능자의 능력입니다. 그래서 예수 피 예수 생명의 능력이 내게 임하기를 간절히 기도하면, 내 영, 생각, 감정, 인간관계, 육신의 건강 등 전 영역에서 성결하게 되는 능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성결의 주인공이 됩시다. 할렐루야!
기도 : 하나님, 예수님의 생명이 저에게 부어짐으로, 구원받음은 물론, 저의 모든 삶이 성결해지게 하옵소서. 성결함으로 평안과 화목과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기도문
이정곤 목사(당산동교회)